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LG CNS(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구매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구매자 사이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구매자가 판매자의 재화를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이하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에 대하여 결제한 대금(이하 '결제대금'이라 한다)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사가 예치한 후, 재화 등의 공급 완료 확인 시점까지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구매자’라 함은 판매자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재화 등을 구매하기 위해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을 말합니다.
 3. ‘판매자’라 함은 구매자에게 재화 등을 공급하고 예치된 결제대금을 지급받는 법인 또는
    사업자를 말하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의
    통신판매업자를 포함합니다.
 4. '표준배송기간'이라 함은 판매자가 판매하는 물품이나 용역 구매자에게 제공하고 제공한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날로부터 구매자에게 물품이나 용역을 배송완료 하는데 필요한 기일을
    말합니다.
 5. '구매결정기간'이라 함은 구매자가 물품의 배송이 완료된 후 본인이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6. '결제기관'이라 함은 구매자가 결제수단별로 결제승인을 요청한 사항에 대하여 결제 승인
    여부를 제공하는 은행, 카드사 등의 기관을 말합니다.


제 3 조 (서비스 신청)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는 필요하지 않으며 구매자가 판매자에게 물품 구매 시 본
서비스를 이용한 결제의사를 표시, 완료한 때 정당한 서비스 신청이 이루어진 것으로 합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개시 시기)


구매자의 서비스 신청에 따른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책임의 개시 시기는 구매자의 구매 관련
정보가 판매자 등을 통해 회사에 전달되고 대금결제가 다음과 같이 이루어진 시점으로 합니다.
 1. 현금 거래의 경우 거래 대금이 사전에 구매자에게 고지된 회사 계좌로 입금된 시점
 2. 신용카드 거래의 경우 카드사로부터 카드 승인정보를 회사가 수취하는 시점
 3. 기타 결제수단의 경우 결제대금의 입금이나 결제를 회사가 인지하는 시점


제 5 조 (서비스의 종료 시기)


본 서비스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1. 구매자가 결제 후 주문한 물품에 대하여 정상적으로 수령을 완료하고 판매자에게 대금지급
    하도록 구매 승인을 완료하였음을 회사가 인지한 후 판매자에게 대금을 지급한 시점
 2. 구매자가 구매일로부터 표준배송기간에 상품 확인기간을 가산한 기한 내에 판매자에게
    대금지급 여부에 대한 의사표시를 회사 앞으로 통지하지 아니하여 회사가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한 시점
 3. 구매자가 구매일로부터 표준배송기간에 상품확인기간을 가산한 기한 내에 구매거절이나
    취소의사를 통지하고, 판매자가 반품된 물품에 대한 수령을 완료하여 반품에 대한 이의가
    없음을 통지한 경우 회사가 정상적으로 구매취소(반품)된 것으로 보고 거래대금을 구매자에게
    환불한 시점.


제 6 조 (서비스 취소)


구매자가 본 서비스를 통한 결제 후 물품 발송 이전에 해당 쇼핑몰 등을 통해 구매 취소한 경우
회사는 구매자가 서비스를 자동취소한 것으로 간주하여 처리하며 이에 대한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 7 조 (구매자의 의무)


 1. 구매자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2. 구매자(구매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합니다. 이하 동일합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실제 공급받은 날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배송회사를
    통해 배송완료 된 것으로 확인되는 날을 의미합니다. 이하 동일합니다)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이하 ‘구매확정’이라 합니다)하여야 합니다.
 3. 구매자가 실제로 재화 등을 공급받지 않았음에도 구매확정을 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4.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구매 취소를 희망할 경우에는 즉시 그 의사를 회사에 통보하고, 공급받은 재화를
    반송하거나 용역의 이용을 거부해야 합니다.
 5. 구매자가 이미 공급받은 재화에 대한 반품을 희망할 경우에는 구매확정 전에 회사에 그 의사를 통보하고,
    공급받은 재화를 반송해야 합니다.


제 8 조 (판매자의 의무)


 1. 판매자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2. 회사가 구매자의 결제대금을 입금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하면, 판매자는 재화 등을 배송하고,
    해당 배송정보를 회사의 시스템에 등록해야 합니다.
 3. 판매자는 회사 또는 구매자가 재화 등의 배송에 관련된 증빙자료를 요구하는 경우,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판매자는 재화 등의 하자, 미배송, 배송 중 파손 등의 경우를 포함한 구매자의 모든 이의제기,
    청약철회 등 요청에 대하여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확정이 있은 후, 회사와 판매자 간에 정한 기일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3. 회사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구매확정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구매확정이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구매자의 동의없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구매자에게 결제대금을 환급 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구매자의 계좌 또는 구매자가 지정한 계좌로 결제대금을 환급합니다.
    단, 공급받은 재화의 반송이 필요할 경우에는 반송이 완료된 날을 환급 사유 발생일로 봅니다.


제 10 조 (표준배송기간 및 상품 확인기간)


표준배송기간은 구매자의 물품 등의 구매 시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제시하며, 회사는 구매자에게 배송
물품의 정당, 파손 여부 등에 대한 별도의 상품확인 기간을 부여합니다.


제 11 조 (구매거절 의사의 통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구매자가 구매 거절코자 하는 경우, 구매자는 물품 구매일로부터
표준배송기간에 상품확인기간을 가산한 기일 이내에 구매물품에 대한 판매자 앞으로 대금지급
거절의사를 통지하고, 회사에 사전에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반드시 구매자 본인이 회사 앞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통지 방법 및 기한)


 1. 대금지급 승인 및 구매거절 의사에 대한 통지는 회사가 구매자의 의사확인을 위하여 쇼핑몰
    또는 회사가 구매자에게 보내는 이메일 등에 마련한 별도의 전산 프로그램을 통한 구매자
    본인의 등록사항이 회사에 정상적으로 도달함으로써 완료된 것으로 봅니다.
 2. 구매자의 구매물품에 대한 판매자 대금지급 승인 또는 구매거절에 대한 통지기한은 물품
    구매일로부터 표준배송기간에 상품확인기간을 가산한 해당 기일의
    자정(회사서버시각기준)까지로 합니다.
 3. 구매자는 쇼핑몰 앞으로 대금지급 승인을 완료하거나, 본 조 2항에서 정한 통지기한을
    경과한 이후에는 구매거절을 할 수 없으며, 부득이 구매 거절코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쇼핑몰과 협의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본인확인 자료의 제출요구)


회사는 구매물품에 대한 판매자에게 대금지급 승인 또는 구매거절 행위와 관련하여 본인 여부 및
정당한 의사 확인을 목적으로 서비스 구매자에 대하여 공인인증서 등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예치된 결제대금의 지급방법)


 1. 구매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 받을 경우 회사가 정한 기일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3. 회사는 구매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그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구매자의 동의 없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구매자가 그 결제대금을 환급 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결제대금을 구매자에게 환급합니다.


제 15 조 (구매 거절에 따른 환불, 취소)


 1. 구매자의 구매거절 의사 통지 및 이에 대한 판매자의 환불 승인이 완료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익익영업일(은행영업일 기준)에 구매자의 결제 수단에 따라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지정한 계좌로 환불 처리하며 신용카드 및 기타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취소
    처리합니다.
 2. 구매자는 구매거절 후 수령한 물품에 대한 판매자에게 반송처리 시 안전하게 반송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만일 구매자의 귀책 사유로 물품이 훼손된 경우에는 본 조 1항에도
    불구하고 구매자와 판매자간 상호 협의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회사의 면책)


회사는 다음의 경우 서비스 제공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 구매한 물품의 하자 또는 배송과정상의 파손 등으로 인한 분쟁 발생시
 2.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비정상적인 거래로 인한 손실발생
 3. 천재지변, 전쟁 등 회사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서비스 장애 또는 중단에 따른 구매자의 손해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되, 회사 또는 관련기관 등의 사정에
따라서 이용시간의 변경 또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관련 시스템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거래내역의 보관)


회사는 대금의 정산관련 근거를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합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20 조 (손해배상의 범위)


 1. 회사와 구매자는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해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등 관계법령, 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
해당 판매자의 회원약관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2 조 (이의 제기)


구매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회사의 분쟁처리기구에 해결을
요구하거나 한국소비자원 등을 통해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관할 법원)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분쟁 발생시 관할 법원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공고일자: 2022년 7월 29일
시행일자: 2022년 9월 1일